최근 애플이 개발자들에게 보낸 메일에 따르면, 애플은 앞으로 중국 본토를 제외한 모든 국가의 App Store에서 다음 주부터 App Store의 광고 노출 영역을 확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App Store에서 표시되는 광고는 총 2가지로키워드 검색 결과 목록 상단 노출 광고와 검색 탭에 '추천 앱과 게임' 영역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애플은 아래 2곳에 앱 광고 노출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1. App Store의 메인 페이지인 투데이 탭
2. 앱의 설명 화면인 '맞춤형 제품 페이지' 하단에 있는 '좋아할 만한 다른 항목' 영역
애플은 공식 문서를 통해 투데이 탭 광고를 사용하면 앱이 App Store 첫 페이지에 눈에 잘 띄게 노출되어, 새로운 콘텐츠 출시, 특별 이벤트, 시즌별 프로모션 등 앱의 인지도를 높이려 할 때 사용하면 좋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원래 App Store 메인 페이지인 투데이 탭에 노출되는 앱들은 모두 Apple의 App Store 에디터가 직접 선정한 앱이 노출되었으나, 앞으로 Apple Search Ads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들은 이 영역에 자신의 앱을 노출시킬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앱을 자세히 설명하는 제품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좋아할 만한 다른 항목' 영역의 광고를 통해, 다른 개발자의 앱 설명 페이지에서 자신의 앱을 노출시킬 수도 있게 됐습니다.
App Store 광고 이외에도 애플은 현재 Apple News와 주식 앱에서 배너 광고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 지도 앱에서 검색 결과 화면에 광고를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은 앞으로 연간 광고 수익을 최소 100억 달러까지 늘려 3배 가까이 수익을 늘릴 계획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Apple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의 WSJ 인터뷰 요약...USB-C 전환/Mac 터치스크린/안드로이드 아이메시지/애플카/헤드셋 등 (0) | 2022.10.27 |
---|---|
Apple, 미국에서 Apple Music, Apple TV+ 및 Apple One 가격 인상 (전세계 인상 가능성) (0) | 2022.10.25 |
유럽 연합, iPhone을 USB-C 커넥터로 강제시키는 법안 통과…2024년 말까지 유예기간 (0) | 2022.10.04 |
iPadOS 16.1, 스테이지 매니저 지원 기종 2018년 이후 iPad Pro로 확대 (0) | 2022.09.28 |
Apple, 대한민국 인앱결제 가격 인상 발표...10월 5일부터 적용 (0) | 2022.09.21 |
댓글